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어도비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고객응대 후기

by 퇴계동멋쟁이 2018. 2. 27.
728x90
반응형

요즘에 사용하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의 라이센스가 패키지 형태로 구입한 것이 아닌 1년 갱신형태로 구매하여 사용을 하다보니 어도비코리아에 문의를 해야하는 일이 생깁니다.

제가 이번에 문의를 하게 된 이유도 라이센스의 만료일이 6월까지 임에도 불구하고 2월 말에 종료가 된다는 알림을 몇번 받게 되다보니 확인차 전화를 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950-0880 입니다.


어도비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참 친절하면서도 불편하다고 느꼈는데요 그렇게 느낀 이유는 문의하기 까지의 과정이 너무 복잡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대표번호가 적혀 있지 않아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웠을 텐데요, 어도비에서는 되도록 셀프솔루션 즉 스스로 혼자 해결하도록 유도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홈페이지에는 많은 경우의 오류와 문의사항에 대해 분류를 해놓고 정보를 제공하곤 있지만 요청하는 입장에서는 그 많은 분류를 찾아 들어가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그래서 어도비 지원에서도 '실제사람의 실제 사람의 도움'으로 이동을 해보았습니다. (어도비 계정 로그인 필요)

바로가기


여기에서도 어떠한 문제로 인해 문의를 하는지 체크를 하며 조금만 수틀린다 싶으면 셀프 솔루션 창이 떠버리는데요;;; 인내심을 갖고 문제점에 대해 체크 후 최종단계에 가니 그제서야 채팅지원과 전화지원이 나타납니다. 이정도까지 체크를 하고 진행하였음에도 달랑 전화번호만 나오네요.


직접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참 친절하고 불편한 안내음성이 흘러나옵니다. 안내음성이 느리고 분류도 많아 제가 원하는 상담을 하기가 참 힘들었는데요 그래도 막상 연결이 되고 나니 상담원 분들은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셨답니다.


이상으로 어도비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고객응대 후기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다시는 상담을 하는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