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국소비자보호원에 교월 웰스tt 정수기 스케일링 서비스에 대하여 신고를 하였습니다. 2년 가까이 믿고 사용을 하였는데 이런식으로 뒤통수를 맞을 줄 몰랐는데요.
그 이유는 계약당시에 6개월마다 정수기 내부를 살균청소를 해주는 서비스의 주기가 1년으로 변경되었다고 일방적으로 통보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처음 계약을 했던 이유가 이 서비스 때문이었는데 정말 실망이네요.
한국소비자보호원, 교월 웰스tt 정수기 스케일링 서비스 신고
혹시 콧물정수기라고 알고 계시나요? 기존에 물탱크를 갖고 있는 모든 방식의 정수기의 물이 필터를 거쳐 나오면서 소독성분이 제거 되기 때문에 미생물이 생겨날 수 가 있게 되는데 그 물이 냉수, 온수 방식으로 저장이 되면서 콧물처럼 비위생적인 것들이 생겨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문제는 얼음이 나오는 제품들에서 유해한 성분이 검출되면서 이슈가 되었고 교원 웰스는 이 문제를 해결한 tt라는 제품을 출시하게 됩니다.
처음 계약할 때부터 이 제품과 LG 퓨리케어를 두고 고민을 많이 하였는데 교원 쪽에서는 6개월 마다 내부 모든 관을 살균 청소해 준다기에 이쪽으로 마음이 쏠려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몇일전 방문한 매니저분이 6개월마다 제공되던 서비스가 1년 단위로 바뀌었고 대신에 외부 소독을 해주는 서비스가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사용하는 물건을 항상 청결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 서비스는 필요가 없으니 원래대로 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했더니 본사에 연락을 하여야 된다네요.;;
그래서 본사에 연락을 해보니 서비스 항목이기 때문에 렌탈료를 할인해 주거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줄수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제 입장에서는 월 렌탈료를 지불하고 받는 모든 것이 서비스이고 스케일링 서비스가 사전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다는 말 또한 듣지 못한채 계약을 체결했던 부분이라 이해할수 없으니 계약을 철회해 달라고 했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안된다고 하네요.
그동안 교원 웰스를 믿었기에 두달전 부터는 공기청정기와 비데도 제품을 바꿔 사용했는데 더 이상 신뢰 자체가 되질 않아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신청하였기에 아직 답변을 얻진 못했으나 이런 방식의 일방적인 서비스 변경은 분명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이상으로 한국소비자보호원, 교월 웰스tt 정수기 스케일링 서비스 신고한 이유를 적어보았습니다. 결과가 반영되는 대로 글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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