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호라이즌 제로 던, 무기, 갑옷, 스킬, 제작, 개조 팁 추천

by 퇴계동멋쟁이 2017. 5. 17.
728x90
반응형

호라이즌 제로 던은 올 상반기에 가장 화제성이 컸던 게임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저도 발매 후 한달 가량 기다린 후에나 구입이 가능했었고 지난 주에 드디어 엔딩을 보았습니다.

멀티플레이가 없는 만큼 다른 유저의 도움을 받을 수가 없는 게임이며 개임내 희귀 아이템이나 스킬 등 숨겨진 요소가 많지 않아 많은 분들이 큰 어려움 없이 엔딩을 보셨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호라이즌 제로 던의 끝판을 깨며 알게 된 무기, 갑옷, 스킬, 제작, 개조 등에 대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 무기 추천

많은 분들이 오두막 무기를 얻기 위해 노력을 하시겠지만 서브퀘스트가 귀찮아서 전 그냥 무역상이 판매하는 무기들을 구매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로프캐스트, 슬링 등 다양한 종류의 무기들이 존재하지만 마지막 까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기는 단연 전투활과 샤프샷 활이었는데요. 진행 단계에 맞게 해당 무기만 구매하여 주셔도 무난하게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초반에 보라색 전투활과 샤프샷 활을 얻어서 끝까지 사용을 했는데요 오두막 무기보다 능력치가 조금(정말 조금) 낮을 뿐이었으며 더 이상 좋은 등급의 숨겨진 무기는 없었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 갑옷 추천

갑옷 중 가장 좋은 것이 사실 고대의 갑옷인 '실드 위버'입니다. 오두막 무기 외에 게임 내에 존재하는 상점에서 팔지 않는 유일한 아이템이며 저처럼 발컨이거나 물약, 약초 소비가 심하신 분들은 꼭 얻어야 하는 방어구로 모든 피해를 무시하는 방어막이 있으며 방어막 손상 시 충전 시간을 가져야 하지만 주인공을 거의 무적과 같은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게임 중후반에야 다모을 수 있는 동력전지 때문에 그 전까지는 상점에서 파는 보라색 갑옷들을 상황에 맞에 골라가며 입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 스킬 추천

제가 가장 추천하는 스킬은 전투 항목에 있는 활을 세개 까지 걸수 있는 2연발, 3연발 스킬이 가장 유용했으며 강제전환 관련 스킬도 매우 유용했습니다.


호라이즌 제로 던, 제작 개조 추천

개임을 진행하다 보면 많은 종류의 개조품을 얻게 되며 이 개조품 코일을 무기나 갑옷에 끼워 아이템의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기의 경우 전투활에는 조작성, 다음으로 데미지가 가장 좋으며 그외 열상, 전기 등등의 부품들은 별 효과가 없답니다. 조작성이 높을 수록 활 시위를 당기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기에 마지막 보스와의 전투 시에는 화살을 2개 이상 걸지도 않고 일반 연사가 너무 빨라서 끝판을 꺨 수 있었습니다. 갑옷의 경우에는 근접공격방어가 가장 좋겠습니다.


물론 이글을 보지 않으셔도 큰 무리 없이 엔딩을 보실 수 있겠지만 꼭 '실드 위버'는 구하시길 바랍니다. 이 갑옷 없이는 썬더죠 등 최상위 몬스터를 잡기가 너무 어려웠거든요. 이상으로 호라이즌 제로 던, 무기, 갑옷, 스킬, 제작, 개조 팁을 추천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