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PS4 타이틀, 중고 매입 매각 팁 알고 계세요.

by 퇴계동멋쟁이 2017. 11. 14.
728x90
반응형

제가 비디오 게임을 즐겨본 것은 PS2 중고와 새제품 Xbox360을 즐기다 매각하고 PS4를 구매한 것이 전부 입니다. 그리고 타이틀 수집욕구가 적어 엔딩을 본 게임은 바로 팔아버리곤 했는데요, 

춘천에 살다보니 게임샵이 한군데 밖에 없어 현금으로 새제품 구매를 할때나 중고 매각을 할때에 항상 몇천원씩 손해를 보곤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PS4 타이틀 중고 매입 매각 팁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PS4 타이틀 현금거래

대다수의 게임샵들은 게임 타이틀에 대해 현금거래를 유도하는데요, 이는 뭐 세금 덜내고 그만큼 업자와 소비자가 몇천원이라도 이득을 보고자 하는 행동이기에 큰 문제가 되진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춘천처럼 게임샵이 한군데 밖에 없는 오지(?!)에서는 할인율이 너무 적은데요, 예를 들어 지난달에 구매한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워의 경우, 인터넷에 보이는 타 매장에서는 정가 64800에서 6만원에 현금할인 판매를 하지만 춘천에선 좀더 비싼 비용을 받고 있지요. 뭐 다른 타이틀들도 할인율이 매우 낮은건 마찬가지입니다.


저 처럼 하루라도 신상타이틀을 먼저 플레이 하고 싶으신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몇천원이라도 더 내고 오프라인 구매를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검색을 하여도 요즘 출시되는 게임들은 온라인 게임샵이나 타지역 매장에서 대부분 무료배송 판매 하고 있고 포인트도 쌓이기 때문이지요.


PS4 타이틀 중고매입, 매각

중고 타이틀의 경우 매각을 높은가격에 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변 시세를 알아야 합니다. 루리웹 중고장터를 조금만 검색하여도 중고시세는 알수 있으십니다. 그 다음으로는 가까운 게임샵에 매각하는 가격과 택배를 통해 게임을 매입하는 가격 잘쳐주는 타지역 매장의 가격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집 앞에다가 팔 경우에 마진 7천원, 택배비 3천원 등 평균시세보다 만원은 더 못받고 팔게 되실텐데요 뭐했다고 내 발품팔아 만원이나 덜받고 게임 파시나요, 그냥 가격 잘쳐주는 타지역에 택배보내시는게 제일 편하고 좋습니다. 단, 디스크에 기스가 있거나 문제가 있으면 안되며 문제가 있을 경우 집앞 매장에 들려 협상하시는게 좋아요.


이상으로 PS4 타이틀, 중고 매입 매각 팁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출시한지 한달 밖에 안된 63천원준 게임의 중고매입가격이 27천원이라길래 다른분들도 눈탱이 맞을까봐 적어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