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잘 잃어버리지 않는 편인데 지갑을 분실하게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신분증은 지갑을 분실했을 경우 바로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누군가 내 카드를 쓰거나 내 신분을 이용하여 계약을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은 발급한 날짜를 기준으로 효력이 있는지 없는지 판단하기 때문에 일단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진행해야겠습니다.
아래는 동사무소나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기본적인 준비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하니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저는 회원가입까지 하고서 진행을 했지만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꼭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재발급을 위한 간단한 본인정보를 입력하시고 신분증을 찾으실 주변 동사무소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수료로 5200원의 결제가 필요하며 카카오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혹 지갑 분실로 신용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은행계좌에 돈만 있다면 바로 계좌이체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제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해보겠습니다. e운전면허로 접속하여 본인인증과정을 진행하시고 수령할 운전면허시험장이나 주변 경찰서를 입력하고 7500원을 결제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이 토요일에 운영하지 않는 경우에는 평일로 수령날짜를 입력하세요.
이상으로 지갑분실 후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 보안프로그램들 설치가 너무 불편하던데 개선 좀 되면 어떨가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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