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윈도우10, 폴더 체크박스 설정 및 해제 방법

by 퇴계동멋쟁이 2018. 8. 23.
728x90
반응형

윈도우10을 사용 중에 어느날 부터인가 선택된 폴더나 파일 옆에 체크박스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능은 태블릿 모드에서 사용 되거나 모니터가 터치방식인 노트북의 윈도우OS 에서나 볼수 있던 장면이었답니다.

노트북 사용중에는 화면이 터치가 되니 손가락 때문에 선택된 것들이 구분이 안될 수 있어 유효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데스크탑 PC에서는 좀 보기 싫다는 생각이 들어서 해당 기능을 설정하고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 폴더 체크박스 설정 및 해제 방법

먼저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저와 같이 파일이나 폴더에 체크박스가 설정되어 표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기능을 해제하고 싶다면 윈도우10 탐색기의 폴더 옵션을 조정하면 되겠습니다. 상단의 보기 탭으로 이동 후 우측에 자리한 옵션 버튼을 눌러주세요.


폴더 옵션이란 팝업이 생성되었는데요 두번째 탭인 보기로 이동 후 고급설정 안에 맨 아래 메뉴인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을 비활성화 되도록 체크해제 하고 확인을 눌러 줍시다.


모든 설정이 끝이 났습니다. 탐색기를 살펴보고 여러가지 폴더를 선택해 보면 기존에 있던 체크박스가 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폴더 체크박스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