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기아자동차 계약 후 출고일 조회 방법 및 팁

by 퇴계동멋쟁이 2018. 9. 25.
728x90
반응형

최근에 기아자동차 하도급 업체들의 파업과 추석연휴와 맞물려 자동차 계약을 하고서 한달 이상 대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기아차 뿐만이 아니라 상황은 현대, 쌍용도 마찬가지인 것 같은데요, 계약 후 끊임없는 기다림 때문에 내차 출고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굳이 영맨분께 전화해서 닥달하지 말고 

계약자 정보를 이용하여 출고일을 조회하는 방법이 있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계약 후 출고일 조회 방법 및 팁

먼저 준비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자동차 계약자 본인의 기아자동자 홈페이지가 아닌 기아레드멤버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이번에 새로 출시한 K3를 와이프 차량으로 계약을 하느라 해당 정보를 알고서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접속을 시도해 보았는데 기아차와 레드멤버스 간의 계정은 공유되지가 않아 레드멤버스에서만 조회가 가능하였습니다. 두번째는 자동차 계약이 진행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순정 네비게이션을 선택하신 분들이나 차량 구매로 포인트를 많이 얻으신 분들도 기아레드멤버스에서 네비 업데이트 및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니 미리 계정을 만들어 놓는 것이라 생각하셔도 된답니다. 그럼 아래 주소를 따라 접속해 보세요.

https://red.kia.com/kr/view/kindex.do


접속 후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을 먼저 진행하세요. 그 뒤 상단 메뉴 중 MY 멤버스-나의 차량조회-차량 정보 설정 메뉴로 진입하세요.


해당 메뉴로 이동한 다음 상단에 위치한 탭 메뉴중에서 계약 및 출고내역을 선택하시면 계약한 차량이 조회가 됩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계약일과 영업담당자 등의 내용이 적혀있고 출고일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출고일이 확정이 되면 영맨에게서 전화가 따로 오겠지만 직접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며 좀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영맨분께 전화하여 본인이 계약한 차량의 출고 순번이 몇번째인지를 물어보세요. 차량의 도색과 옵션에 따라 순번대로 출고를 하니 기다리다 지치신분들은 출고일이 언제인지 묻기 보다는 순번을 물어보고 출고일을 예상하는것이 더 나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기아자동차 계약 후 출고일 조회 방법 및 팁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