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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by 퇴계동멋쟁이 2019.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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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회계자료 정리에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금전적인 민감한 데이터가 저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비밀ㅅ번호를 설정하여 문서를 보호해야 하는데 하는 방법이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으니 아래 그림을 보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설정해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때 이를 무력화 시키는 해제 방법도 소개해 보겠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먼저 엑셀을 열어 문서를 만들어 봅니다. 왼쪽 상단에 파일 버튼을 눌러 일반저장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줍시다.


문서를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를 지정 후 하단에 도구버튼을 눌러 보세요.


도구버튼 활성화 시 나타나는 콤보박스 중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제목은 일반 옵션인데 비밀번호 설정 옵션만 나타나네요. 열기 암호쓰기 암호가 나뉘어 입력 가능한데 업무에 따라 파일 공유만 원할 시 쓰기 암호만 설정하고, 다른 사람과 문서내용 자체를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열기 암호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중복설정도 가능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에 대한 확인 팝업이 뜨니 입력 후 파일을 저장하면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

하지만 이렇게 설정을 하고나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문서를 열지 못할 경우 또는 남들이 설정한 엑셀을 열어보고자 할 경우 암호해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으로 네이버자료실에서 내려받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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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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