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샤오미 미핏 로그인 오류 바로잡기

by 퇴계동멋쟁이 2017. 9. 25.
728x90
반응형

미밴드2를 사용하면서 미핏(mi fit)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자동 로그인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샤오미의 경우 로그인에 대한 오류가 상당히 많은데요.

아이디나 전화번호를 맞게 입력하여도 인식을 못하는 경우와 비밀번호 변경이나 아이디 조회도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번 mi fit 3.07버전의 로그인 오류 바로잡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로그인 오류 바로잡기

제가 사용하는 샤오미 제품은 미스케일2와 미밴드2 입니다. 샤오미에 대한 열풍이 조금은 가신 지금도 제품 자체가 워낙 저가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는데요. 샤오미가 이렇듯 저가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는 이유는 그들만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해서 입니다. 마치 카카오 미니 처럼 체중계, 시계,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을 한데 묶어 서비스 함으로써 다른 제품으로의 소비자 이동을 막고자 함이겠지요.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 아이디 관리에 가장 열을 올려야 할텐데 샤오미는 이부분에서 많은 문제점을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핏(mi fit)의 경우만 하더라도 많은 분들이 로그인 오류에 당황하고 새로운 아이디를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이번에 로그인이 되지 않아 새로 가입을 하려해도 핸드폰 번호는 이미 사용중이지만 로그인이나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아 난감했습니다.


어플의 버전이 낮을 때는 국가번호를 따로 지정해야 했지만 현재 버전에서는 전화번호만 눌러도 자동으로 국가코드를 변경해 주는데 이렇게 변경되는 전화번호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샤오미에 가입 시 '010********'로 가입을 하였어도 로그인이나 비밀번호 조회 시에는 번호를 그대로 입력하면 안되고 자동으로 국가코드가 변경이 되더라도 꼭 전화번호의 맨 앞 '0'은 제외하고 '10********'를 입력해야 합니다.


맨 앞자리 '0' 하나 때문에 로그인이 안되는 어플이나 계정은 처음봤으며 이를 개선하지 않고 있는 대기업 샤오미도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론 국가코드 자동변경이고 뭐고 그냥 아이디 칸에 '+8210********'라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는게 가장 속편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상으로 샤오미 미핏(mi fit) 로그인 오류로 인한 바로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