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귀걸이 염증, 원인과 치료법을 위한 생활습관

by 퇴계동멋쟁이 2018. 3. 12.
728x90
반응형

요즘에는 여자분들 말고도 남성분들도 귀걸이를 많이 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가렵기 시작하고 염증이 생기는 증상을 겪어보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아프다고 미용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으니 정확한 치료법과 생활습관만 알아도 크게 고생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염증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걸이 염증 원인

주요 원인은 소재로 인해 세균감염이 대표적이며 그 외에는 금속 알레르기 떄문입니다. 땀과 금속이 예민한 알레르시 피부에 접하면 가렵고 염증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독약이나 땀에 의해 상처가 생기면, 그 상처에서 나온 진물이 흘러서 감염성 피부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귀 뚫은 부위에 염증이 악화되면  피부의 섬유성 조직이 과다하게 성장하여 딱딱해지는 켈로이드가 생겨 귀 모양에 변형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주로 상처에 의해 본래 손상 받은 부위보다 점점 커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갈색으로 변하기도 하고 딱딱해지고 가려우면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귀걸이 염증 치료법

귀걸이 후 귀가 가렵거나 진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염증이 난다면 귀걸이를 제거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흔히 있는 바르는 항생제는 진물이 흘러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으니 전문의의 처방전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 방안입니다.


그리고 착용 후 취침을 하거나, 목욕이나 수영을 하지 말고, 소재도 금으로 된 것을 사용하는 거나 침, 클러치에 투명 매니큐러를 칠하여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주는 염증 증세를 악화시킬수 있으니 삼가하는 것을 좋겠고 염증을 촉진 시키는 자극적인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귀걸이 염증, 원인과 치료법을 위한 생활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