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취미

오스람 HID 벌브 정품인증 방법

by 퇴계동멋쟁이 2019. 3. 19.
728x90
반응형

5년 가까이 이상없이 사용하던 HID 벌브(전조등 전구) 중 한쪽은 노랗게 변하고 한쪽은 죽었다 살아났다를 반복 하기에 이번 기회에 손수 교체를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먼저 순정도 좋지만 색온도가 조금은 노란편이라 켈빈 값 6000k의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자 살펴보니 그나마 오스람 쿨블루 어드밴스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인터넷 구매인지라 정품 여부가 궁금하였습니다. 제품을 구매전 판매자에게 정품식별 가능한지 먼저 문의하시고 제품을 받은 다음에 저처럼 자가 확인 해보세요.


오스람 HID 벌브 정품인증 방법

벌브는 전구를 뜻하는 단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주문한 제품이 무사히 도착을 하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오스람 쿨블루 어드밴스로 2개 세트 제품을 구매했어요.


제품의 측면을 살펴보시면 QR마크가 찍혀 있습니다. QR마크 옆에 세로로 각인된 코드가 정품 식별코드이니 참고하세요.


요즘 아이폰은 기본 사진찍는 앱으로 QR코드를 인식 시키기만 해도 웹사이트 이동 경로가 나타납니다. 상단에 뜬 정품인증 사이트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QR코드 인식 앱을 사용하여도 관계 없습니다.)


페이지를 이동하고 나면 정품 식별코드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고 하단에 표기된 보안코드를 대소문자 식별하여 아래에 입력을 하고 체크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는 제가 구매했던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벌브의 코드가 보여 집니다. 


HID 중 D1S규격 확인하였고 램프넘버라고 씌여진 항목의 6자리 숫자는 실제 제품의 바닥면에 새겨진 코드와 비교를 하면 되겠습니다.(저는 이미 설치 후라 사진상에서는 보여드리기가 힘들겠어요;) 사진은 교체 전 사용하던 순정 벌브인데요 하단에 6자리 숫자가 크게 새겨져 있으니 확인 후 정품인증 사이트의 번호와 일치한다면 YES를 눌러주세요.


your lamp has been authenticated 라며 제가 구매한 제품의 인증이 완료 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오스람제품의 경우 4년 보증기간이 있는 만큼 꼭 정품인증을 진행해야 겠어요.


이상으로 오스람 HID 벌브 정품인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HID 제품이 아닌 할로겐 제품도 인증 방법은 동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