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어린이 축농증 증상과 치료방법 심각합니다.

by 퇴계동멋쟁이 2018. 5. 4.
728x90
반응형

축농증은 코와 코주위의 빈 곳에 염증이 생겨 노란 콧물이 생기는 것을 말하며 남년노소 누구가 걸릴 수 있지만 어린이의 경우 이에 따른 부작용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코에 콧물이 가득하여 숨쉬기가 힘드니 입으로 숨을 쉬게 되어 턱 모양의 변형이 올수 있으며 성장기의 아이가 집중력이 금새 떨어지는 습관을 가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린이 축농증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 축농증 증상과 치료방법

보통 부비동염이라고도 부르는 축농증은 금새 치료가 되질 않습니다. 감기나 다른 질병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걸리기 쉬우며 재발도 잦고 처음에 치료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만성으로 이어져 아주 고생하게 되는 질병입니다. 지속적으로 누런 콧물이 코 뒤로 넘어가기 때문에 심각해지면 후각감퇴, 두통, 집중력 감소 등이 나타납니다.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입이 건조해져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어린이의 경우 가장 쉽게 증상을 파악하는 방법은 코가 막히고, 목뒤에 미열이 나타나며 눈밑에 다크서클이 생겨납니다. 조금더 발전하면 감기로 인한 기침이 아니라 목에 무언가 걸린 것 처럼 킁킁 거리게 됩니다. 


치료방법은 온전히 항생제 처방 밖에 없겠습니다. 보통 급성 축농증의 경우 3~4주의 치료기간을 갖게 되며 이렇게 해서도 잘 낫지 않을 경우에는 수술까지 치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수술이 조금 어려우니 축농증 증상을 보인다면 병원진료를 빨리 받아야 겠습니다.


어린이 축농증 증상과 치료방법 심각합니다. 금새 낫는다 싶다가도 금새 증상이 다시 나타나기 쉬우니 아무리 항생제 투여가 부담스럽더라도 중간에 끊지말고 지속적으로 복용시켜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